본문 바로가기

car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 리뷰

0123456789
사진 ⓒ KIA Motors

기아 모터스(KIA Motors)에서는 혁신으로 완성된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였습니다.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히든 리어 와이퍼, 19인치 전면가공 휠 등 혁신으로 정제된 강렬함이 특징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기능적 감성의 실내 공간을 구현한 쏘렌토의 모습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동급의 차 기종들 중 최초로 2열 독립 시트를 선보였고, 탑승자를 배려한 실내 편의 사양 또한 우수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터치 워크인, 원터치 폴딩이 가능하고 도어 암레스트 컵홀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신규 플랫폼(N3), 주행 신기술, 경계를 허무는 IT 편의 사양 등 차급을 뛰어넘는 신사양을 선보입니다.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장착되어 운전석 무릎 에어백, 1열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전방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기아 페이(차량 내 결제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등 안정적이고 편리한 운전을 위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 루프랙, 서라운드, 몰딩, 1열 도어 사이드 가니쉬 등 존재감 있는 블랙 포인트로 강인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전용 가죽시트에도 볼륨감을 강조하여 안락함과 세련됨을 담았습니다.

 

터보 엔진과 모터 조합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우수한 성능과 고연비를 동시에 구현하였고, 덕분에 여유로운 동력 성능과 우수한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 때문인지 2020 쏘렌토 출시 후, 자동차 시장이 심상치 않습니다. 사전 계약 당시 신형 쏘렌토의 계약건은 18,800건을 기록했고, 2020년 상반기 국산차 판매량에서도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도 사전 계약 하루 만에 13,000여 대가 접수되었습니다.

 

최근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산차 브랜드 중 SUV 이상 급에서는 쏘렌토가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한 것인데, 이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알아준 것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디자인뿐만 아니라 각종 사양이 업그레이드되었지만, 국산 차이기 때문에 금액 면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좋은 연비도 자랑합니다. 2020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공영주차장과 공항 주차장(인천 공항 및 한국공항공사가 관리하는 주차장에 한함) 요금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아 모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쏘렌토 하이브리드 온라인 견적 보기시승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